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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현관전자도아락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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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으로 오랜만에 감동적인 영화를 보고 극장을 나서면 느껴지는 세상의 다른 모습들이낯설기도 하고 안심이 되기도 합니다.

비가 온다고 하는 이번 주말 재밌는 영화 한 편 어떠신가요?

 

 

 

 

 

 

 

 

 

 

 

 

 

 

 

 

안양현관전자도아락 추천합니다.

 

 

 

 

 

마음으로 그리는 그림 - 이청준의 <날개의 집> 중에서

서두를 것 없다. 그림은 손으로 그리는 것이 아니라, 마음과 몸 전체로 그리는 것이다.

마음속에 그리고 싶은 것이 자라오르면 손은 그것을 따라 그리는 것뿐이다.

손 공부가 급한 것이 아니라 마음 공부, 사람 공부, 세상 일 공부가 더 소중한 것이다.

그러니 너는 지금 손 공부보다도 더 큰 그림 공부를 하고 있는 것이다. 작은 손 공부에 조급하게 매달릴 것 없다.

 

 

 

 

안양현관도아락 안양전자도아락 강추!!

 

 

 

 

 

마음의 조화 - 김원각의 <숟가락은 밥맛을 모른다> 중에서

폭포수 아래에 서 보라. 처음에는 폭포수 소리가 요란하게 들릴 것이다. 그러나 오래 서 있으면 그 폭포수 소리에 동화되어 폭포수 소리를 잊을 때가 있다. 폭포수 소리는 여전한데 마음이 무심해서일 것이다. 이것이 마음의 조화이다. 우리는 마음에 대해 아는 것이 참으로 보잘 것 없다. 이 마음을 밖에서 구할 것이 아니라 자신의 내면으로 들어가야 한다.  자신에 대해 알게 되면 우주의 진리는 문을 열어준다. 왜냐하면 자신은 우주 속의 하나의 소우주이기 때문이다.

 

 

 

 

이름 석자를 소중히 하라
당신이 없는 자리에서 남들이 당신에 대해서 얘기하고 있다고 가정하자.
그들이 당신을 ‘대충’ 아는 사람들이라고 할 때, 그들은 당신을 한 마디로 어떻게 표현할까.
“똑똑한 사람 같던데”
“진지해 보이진 않더군”
“일은 잘 하게 생겼던데”
“남들하고 잘 어울리진 못하겠어”
남들은 자신들의 관점에서 본 당신을 기억한다.
특히 당신을 ‘대충’ 알고 있는 사람들은 그들이 가진 당신에 대한 ‘이미지’로만 당신을 떠올린다.

 

 

 



직장은 서로 ‘대충’ 아는 사람들이 모여 있는 집단이다.
아무리 가까이 있어도 바로 옆 사람을 ‘제대로’ 알기는 어렵다.
그럴만한 시간적 여유가 적고 동기도 부족하다.
일이라는 운명으로 만나 헤어지는 날까지 일상을 공유하고 있을 뿐이다.
특히나 타부서, 다른 직급의 같은 회사 사람들과는 교유하기가 더욱 힘들다.
우연히 합석한 점심 자리에서, 회사 체육대회에서 같은 팀으로 또는 당직을 같이 서면서 서로 스쳐간다.
서로 잘 아는 것 같지만 이름과 출신학교 나이 고향 가족관계 정도면 많이 아는 것이다. 그건 서류상으로도 금방 파악이 가능한 공개 정보 아닌가.

안양현관전자도아락 강력 추천합니다.

 

 



서로 ‘대충’ 안다는 건 서로 ‘모른다’는 것과 같은 소리다.
이런 집단에선 누가 잘 나고 누가 못 나고가 구별이 잘 돼지 않아야 ‘정상’이다.
그런데도 ‘비정상적인’ 일들이 벌어지고 있다.
어지간한 규모의 회사라면 ‘핵심 인재’라고 불리는 사람들이 어김없이 존재한다.
‘다음 사장감’ ‘차세대 리더’ ‘최고의 실력파’ ‘파워풀한 간부’라고 모두들 인정하는 사람들 말이다. 이상한 일이 아닌가.

 

 

 



누가 이 사람들을 ‘핵심 인재’로 분류해 놓았을까.
사장이 혹은 힘 센 임원이 그들만 좋게 봐서 그런 집단이 생겼나. 아니면 인사부서에서 매년 평가 때 마다 특1급 점수를 받은 사람들에 관한 정보를 흘려서 그런가. 그것도 아니면 직원들이 인기투표라도 했는가.
또는 잘 나가는 이들에게 확실하게 줄을 서기 위해 자기편을 ‘핵심 인재’라고 추켜세우며 선전하고 다니는 집단이라도 있는 것인가.

 

 

 



이런 것들은 핵심적인 이유가 못된다.

그들을 ‘핵심 인재’로 만든 사람은 단언컨데 바로 그들 자신이기 때문이다!

 

 

 



누구라도 부정 못할 실력과 업적을 쌓아 그 자리에 올랐다는 얘기가 아니다.
그 보다는 서로 ‘대충대충 ’ 알고 지내는 집단에서 자신을 ‘제대로’ 알리고자 애 쓴 그들의 노력의 결과라고 해야 한다.

바로 적극적인 이미지 관리다.
남들이 자기에 대해 얘기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로 자신을 자리매김하고, 그 이미지에 맞는 말과 일과 행동을 계속해온 결과 그들은 ‘사장감’이요 ‘엘리트’가 돼있는 것이다.
물론 최고의 학벌, 초고속 승진 경력, 외국어 실력, 막강한 인맥 등 다른 변수가 작용했을 수도 있다.
그러나 그런 요소들을 하나로 묶어 강력한 ‘이미지’ 혹은 ‘브랜드(상표)’로 자신을 자리매김하는 노력이 없이는 어려운 일이다.

 

 

 



자세히 보자. 묘하게도 이런 사람들에 대해선 ‘일화’가 많다. 때론 사내의 ‘전설’로 승화되기도 한다.
사우디 입찰 때 배포좋게 얼마를 써내 미국 업체들을 따돌렸다는 둥, 회장이 외국 거래선만 오면 반드시 이 사람을 찾는다는 둥, 우리 그룹에서 영어를 최고로 잘하는 사람이라는 둥(영어는 젊은 사람일수록 훨씬 더 잘하는데도), 폭탄주 20잔을 마시고도 새벽에 미국행 비행기를 타고 출장길에 올랐다는 둥…

 

 

 



이런 일화는 스스로 퍼뜨리거나 혹은 주위에서 퍼뜨리는 것을 방조하지 않으면 생겨나기도, 퍼지기도 어려운 게 직장 현실 아닌가.
그러니 인정하자.
지금 성공궤도에 올라서있는 사람들은 천부적인 본능으로건 아니면 의도적인 전략으로 건 자기의 이미지를 강하고 진취적이며 신뢰할 수 있는 것으로 심기위해 노력한 사람들이다.
그리고 그들처럼 혹은 그들을 따돌리고 직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우리도 이 작업을 벤치마킹할 필요가 있다.

 

 

 



혹시 당신이 그런 이미지 메이킹 작업이 ‘정치’나 ‘사술’로 여겨져 그저 나의 모습 그대로를 갖고 사랑하는 직장 동료들을 사심없이 대해왔다면, 당신은 그 ‘정치’와 ‘사술’을 없애기 위해서라도 그 방법을 차용해야 한다.
간디의 말대로 “폭력에 저항하는 것은 비폭력”이기 때문이다.
필자는 사실 이미지 메이킹이 ‘정치’나 ‘사술’이기 보다는 정당한 ‘평가 요구’의 하나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보자.
입사 이후 3년간 정말 열심히 뛰어
“재치 있고 체력 좋으며 일 잘하는 똘똘한 친구”
라는 이미지를 구축했다고 하자.
그런데 당신을 상징하는 이 이미지가 입사 12년차에도 그대로 있다면 어떻겠는가.
좀 심하게 말하면 승진하기가 어렵다.
많은 이들이 여전히 당신을 ‘젊은 친구’ 정도로 파악하고 있으니 말이다.
“아, 그 친구 벌써 마흔이 됐지. 이번엔 반드시 승진 시켜야 겠군”
하며 당신을 챙겨주는 인사담당은 세상에 없다.
입사년도 기준으로 때 맞춰 승진시켜 주던 관행은 이제 깨졌다.

 

 

 



또 “직원들과 얼키고 설키고 실수도 많지만 마음씨는 좋은 옆집 아저씨 같은 우리 부장님”
인 당신은 어떤가. ‘실력’과 ‘일’에 대한 이미지 보다 이런 ‘인간성’의 이미지가 강하면 승진에서 불이익을 당하는 게 우리 현실이다.
‘부장 감’에서 ‘임원 감’으로의 눈에 띄는 이미지 점핑이 없으면 남들은 알아주지 않는다.
강조하지만 인사는 평소 이미지에서 승부가 갈린다.
사장과 가까운 자리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고속 승진할 수 있는 건 중요한 일을 많이 맡아서이기도 하지만, 결정권자에게 자신의 이미지를 강하게 심어줄 기회가 훨씬 많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쩌잔 말인가. 갑자기 얼굴이라도 확 바꾸라는 말인가.
가능하다면 그러면 좋겠지만 이미지 메이킹은 시간이 걸리는 작업이다.
그래서 먼저 이미 남들에게 인식된 자신의 이미지가 어떤지를 분석해보고 원하는 방향으로 바꿔가는 점진적인 작업이 필요하다.
혹 주니어 시절의 이미지가 있다면 고참의 이미지로 바꾸는 노력, 일 보다는 다른 분야가 강조돼있다면 그걸 일에 관한 것으로 바꿔갈 필요가 있다.
특히 부정적인 이미지는 자신의 잘못된 행동까지 고쳐가며 없애가야 한다.
자신이 2,3차만 가면 혀가 꼬부라지고 위아래 가릴 것 없이 상소리를 내뱉는 ‘주사(酒邪)파’라면 술자리엔 절대 가지도 말라.
“술자리에서 있었던 일은 나는 다 잊는다.”는 건 경영자들의 단골 거짓말이다.
후배들 술값을 ‘얼마든지 간에’ 낼 수 있는 여유나 호기가 없다면 후배들 관리는 과감히 포기하라.
같이 먹고 나눠 내면 ‘쫀쫀’이라는 이미지가 떨어지지 않는다.
부하나 후배는 선배를 이해할 뿐 존경하지 않는다.
특히 주의해야 할 것이 양비(兩非), 양시(兩是)의 ‘사이비’이미지다.
적을 만들지 않기 위해, 혹은 자신에게 의논해온 사람을 곤란하게 만들지 않기 위해
“너도 옳고 저도 옳다”
고 좋게 좋게만 나간다면 당신은 의견이 없는 불분명한 사람으로 각인된다.
신뢰도는 낮아질 수밖에 없다.
이런 모든 것을 간단하게 하나의 원칙으로 통합하는 방법이 있다.
바로 자기 이름 석 자를 스스로 소중히 하는 것이다.

안양현관전자도아락 최곱니다.

 

 

 

 


“명예를 걸고”
회사 생활을 하는 것이다.
프로젝트는 물론 술자리까지도 내 이름 석 자를 걸고 하는 행동에는 진실성이 넘치고 성과가 다르며 믿음이 자라나게 돼있다.
대신 항상 남들에게 분명히 밝혀라.
“이게 내가 한 것이고, 앞으로 더 어렵고 중요한 일들을 해보고 싶다”고.
일부러 있지도 않은 이미지를 만들자는 얘기가 아니다.
우리의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자는 얘기다.
같은 콜라라도 우리 ‘8.15콜라’가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를 이기기는 어렵다.
브랜드가치 때문이다.
똑 같이 일을 잘 해도 당신이 잘하면 요행이요, ‘차세대 사장감’이 잘하면 평소실력으로 칭송받는다.
이 얼마나 억울한 일인가.
직장에서의 성공은 일정한 점수를 넘으면 자격증을 주는 시험이 아니다.
사람들이 섞여 뛰는 경쟁이다.
이름 석 자를 소중히 하겠다는 대의명분을 세우는 것만으로도 당신의 이미지는 달라지기 시작할 것이다.

-권영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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